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인 여드름) 뾰루지가 나는 이유, 뾰루지 없애는 방법

미용

by 떠나고싶다 2021. 4. 10. 21:40

본문

728x90

경험에서 우러나온 글입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뾰루지가 나는 이유]

 

1. 과자같은 인스턴트 음식, 짠 음식을 많이 먹었다.

 

2. 더러운 손, 안씻은 손으로 뾰루지 난 부위를 만졌을 것이다. 또는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잤다.

 

3. 잘 때 얼굴에 닿는 이불, 베갯잇(베개 커버)를 제때 세탁하지 않았다.

 

4. 몸에 닿는 이불, 베갯잇 세탁시 세제 또는 섬유유연제가 자극적이고 충분히 헹궈지지 않았다.

 

 

 

 

 

[뾰루지 없애는 방법]

 

-> 당연히 과자나 짠 음식 먹지 않기!

 

-> 손 깨끗이 씻기!

 

-> 세탁을 자주 하자!

 

-> 세제 또는 섬유유연제를 바꿔본다! 잔여물이 남지 않게 충분히 빡빡 헹궈본다!

 

 

기본적인 것 같지만, 막상 뾰루지가 딱 났을 때에는

성인이고 성장기도 아닌데 왜 났을까 하고 이유를 찾기 어렵습니다.

피부과에 가도 바로 치료는 안되고 몇 달간 자극적인 약 처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해보이지만 지인도 겪어보니 섬유유연제가 문제였다고 합니다. 쓰던 섬유유연제 다 친구 줘버렸다고...

뾰루지 없는 하루 됩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