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 신용대출(비교적 저금리, 간편) 꿀팁

나혼자산다/굳이 알고 싶지 않았던 일

by 떠나고싶다 2021. 3. 24. 11:39

본문

728x90

내생애 최초 대출을 위해 여기저기 은행투어를 했더란다...

전세자금대출을 안좋아한대서(갑질임대인꺼우져)

신용대출을 하게 되었는데

 

보통 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은 

그나마 저금리로, 대부분 직장인이거나 바쁘니까 간편하고 빠르게! 하길 원할 것이다.

그리고 요새는 모바일로 많이 대출이 된다.

시중금리는 항상 변동이 있고 개인의 신용등급과 연봉 등에 따라 대출 가능 금액, 금리가 각자 다르니 

매번 금리는 새로 알아봐야 한다.

 

카카오뱅크 사이트에서 조회되는 화면으로 대략 금리가 어느정도일지 보인다.

2021.3.24.기준 카카오뱅크 금리(개인차 있을 수 있음)

보통 젊은이들이 많이 하는 대출상품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이라고 하는데

내 친구도 카뱅에서 대출했다고 한다. 전세대출금리는 버팀목대출 최저금리1.8%(2021.3월기준)와 동일해보인다.(그치만 신용등급 및 연봉에 따라 금리 올라갈수 있음)

은행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은 사진찍어서 대출에 필요한 수많은 서류들을 제출하는 게 편하기도 할 것이다.

은행 업무시간이 코로나 때문에 단축이 되기도 했어서... 9시반부터 3시반 이런식이라.

 

그런데 나는 가입을 안했었고 뭔가 대면해서 상담할 사람도 없으니 찾아갈 곳도 없고,

전화연결이 안되면 끝이 아니던가(여러 업체와 수많은 통화 대기의 경험)

아직 반 아날로그형 인간이라 불안하고 첫 대출이라 카뱅대출은 진행하지 않았다.

그리고 메인에 들어가보면 신용대출은 2.xx%대니까 다른 은행보다 제일 싼지 확실히 알수는 없다.

 

그래서 1금융권 시중은행 투어를 하고 그다음에 생각하기로 했다.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등

접근성이 좋아서 국민은행과 거래했지만 전에 한번 직원에게서 불쾌함을 겪기도 하고, 자꾸 어플도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내고(국민은행 관련 어플 5개는 넘는걸로 알고있음), 모바일인데도 타행이체 수수료를 꼬박꼬박 받으니 치사하다고 느껴져서 돈도 다 뺐다. 참고로 타은행은 모바일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이렇게까지 안받는다.

vip도 아니지만 하나은행 체크카드타행(우체국이었나 수협)에서 주말ATM기로 출금할 때도 수수료 없었거늘(충격)

 

보통 주거래은행=급여이체통장은행을 말한다. 매달 급여가 들어오니까 보통 대출이나 적금에서도 금리혜택을 주는 상품들이 있다.

주거래은행으로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게 금리인하 혜택이 될 수 있어서 일단 주거래은행 방문을 권함.

근데 요샌 모바일로도 다 알아볼 수가 있더라...

 

하나은행 어플이 하나원큐이다. 하나원큐로 예금, 대출 다 알아볼 수가 있음.

하나원큐 어플에서 대출로 가면 금방 한도조회가 가능하다.

은행직원분 말에 따르면, 대출 금리나 한도 조회는 한두번 하는걸로는 신용등급같은것에 지장이 없다고 했다.

하나은행 방문했더니 모바일 하나원큐대출이 오히려 더 저금리로 나오며 오프라인으로 대출받는게 더 금리가 높다

그렇게 말을 해줬었다. 2.xx%(2020년 기준)

그치만 수많은 경험으로서 모든 일에는 사람마다 처리방식과 지식이 조금씩 다르다는것을 알기에

또 다른 하나은행 방문ㅋㅋㅋ

 

방문하길 진짜 잘했다.

다른 직원분은 꿀팁을 전수해주었기 때문에!

(지금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긁어온 금리. 은행방문없이 대출되는게 장점. 간편하고 신용대출치곤 비교적 저금리)

5천만원까진 인지세 안든다.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꿀팁이란

처음 신청할 때 못지킬 우대금리 조건이어도 일단 전부 선택하면 한달치는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는 것이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조금이라도 금리우대받아서 이자를 덜 내고 싶은데, 그때 은행에서 거는 조건이 있다.

달라졌을수도 있으니 예시를 적겠다.

 

- 은행 신용/체크카드 한달에 30만원 이상 결제(금리 0.1%인하)

- 급여자동이체(금리 0.3%인하)

- 청약통장가입 및 자동이체(금리 0.1%우대)

- 공과금 5건 이상 자동이체(금리 0.2%우대)

 

이런식인데, 이걸 하나원큐대출에서 진행할 때 본인이 눌러서 선택한다. 전부 다 가능하면 전부 다 누르면 된다.

그래서 실행가능한 것만 양심상 선택을 하려고 했었다.

근데 그냥 직원분이 처음부터 전부 다 선택하라고 알려주더라. 감사감사합니다

청약통장은 다른은행에 있어서 너무 아쉽다.

이러한 우대조건들은 다른 은행들도 비슷하니 은행 하나를 파는 게 좋다는 것...

급여이체는 옮길수있지만 청약통장은 못옮긴다. 청약통장 안쓸사람은 상관없겠지만 우리 하나의 청약 희망은 안고 살아가니까..

 

그리고 주말에도 대출 실행이 되고, 상환도 된다.

참고로 2021.3.24. 대출실행하면 2022.3.23.까지 상환해야 하니까 상환날짜 꼭 확인할 것!

1년이라는 일자 계산이 막상 헷갈리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몰랐고.. 3.24일에 빌렸으니 3.24일에 갚는것 아님.

난 불안해서 평일에 빌렸었는데 은행에서 연락오는 것 전혀 없고 바로 대출이 실행된다!(돈이 바로 들어옴)

혹시 모르니 한도조회단계까지는 미리 해보는 걸 추천한다. 얼마까지 나올지 모르는거니까...

나는 3,000만원 가량을 대출, 상환도 완료함.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게 왜 장점으로 어필이 될까, 했는데

중간에 돈이 생길때마다 소액이라도 계속 갚으니 이자가 점점 적어져서 좋았다. 수시로 갚기 좋음.

주말에도 상환이 되니까 밤 11시에 갚아도 되니 그것도 장점이다.

대출 실행이 되거나, 상환 완료가 되면 문자가 오는데 그건 대개 평일에 오고 주말에는 문자가 안올 수 있다.

 

신용대출이라 전세자금대출만큼 이것저것 서류를 필요로 하진 않는다. 

스크래핑이란걸 통해서 본인 직장 등 알아서 조회하고 연봉 알아서 계산해서 대출한도알아봐줌.

 

다음에는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은행투어를 잔뜩 한 것을 쓰도록 하려고 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